토요타가 온라인 레이싱 대회 ‘토요타 가주 레이싱 GT 컵 2022’ 아시아 파이널을 진행한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모터스포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레이싱 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e-모터스포츠 대회다. 

토요타코리아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주최하는 온라인 레이싱 대회 ‘토요타 가주 레이싱 GT 컵 2022’ 아시아 파이널(이하 ‘TGR GT 컵’)이 오는 29일 저녁 7시 토요타코리아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중계된다고 밝혔다.

토요타 가주레이싱(TOYOTA GAZOO Racing)은 토요타자동차의 모터스포츠 전담 사업부이자 모터스포츠 브랜드로 ‘길이 차를 단련시킨다’는 철학과 함께 WRC(World Rally Championship), WEC(World Endurance Championship) 등 극한의 상황에서 차량을 시험하고 이를 통해 얻은 경험을 실제 양산차 개발에 적용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GR 브랜드의 GR SUPRA, GR86을 선보인 바 있다.

온라인 레이싱 대회 ‘TGR GT 컵’은 토요타 가주 레이싱이 모터스포츠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고 레이싱 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e-모터스포츠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5(PS5) 및 플레이스테이션 4(PS4)용 ‘그란투리스모 7’을 통해 가장 빠른 GR 드라이버를 가리는 글로벌 온라인 레이싱 게임 대회다. 토요타자동차는 e-모터스포츠 선수의 의견 또한 차량 개발에 반영하는 등 ‘보다 나은 차 만들기’를 위한 소통 창구로도 레이싱 대회를 활용하고 있다.

이번 아시아 파이널에서는 한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등 총 7개 국가의 20명의 e-모터스포츠 레이서들이 참가해 아시아 지역 최강의 GR 드라이버를 가리기 위한 진검승부를 겨룬다. 한국 국가대표로는 지난 9월 3일 코리아 파이널을 통해 이성민, 김준, 최차원 등 총 3명의 선수가 한국 대표로 선발되었다.

이번 아시아 파이널의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오는 11월 개최되는 토요타 가주 레이싱 ‘TGR GT 컵 2022’ 글로벌 파이널의 출전자격이 주어진다.

토요타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토요타코리아는 GR SUPRA, GR86 모델과 함께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확산과 모터스포츠 팬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아시아 파이널에 출전한 한국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하며 보다 많은 분들이 이번 중계 방송을 통해 e-모터스포츠와 레이싱의 즐거움을 체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토요타코리아는 ‘2022 삼성화재 e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후원 및 공식 레이싱 차량으로 GR86을 제공하고, 2021년부터는 국내 정상급 레이싱팀인 ‘아트라스 BX 모터스포츠’와 함께 ‘GR 수프라 레이싱 클래스’를 진행하는 등 모터스포츠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이어 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모터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